2021/05 18

[엄마의 야메요리] 집에서 불맛나는 제육볶음 만들기

[엄마의 야메요리] 집에서 불맛나는 제육볶음 만들기 집에서도 충분히 불맛나는 제육볶음을 만들 수 있어요. 숯불을 이용하면 좋지만 집에서 캠프 화이어를 할 수 없어요. 그래서 화유를 사용해서 불맛 나게 했어요. 불맛이 나는 기름을 사용해서 느끼할 것 같지만 느끼하지도 않고 불맛도 풍부해요. 생각보다 불향이 강해요. 재료 준비(먹고 싶은 만큼 마음 대로) 돼지고기 뒷다리 불고기용 500g 양배추 양파 대파 깻잎 고추장, 간장, 들기름, 설탕, 다진 마늘, 고춧가루, 후춧가루 언제나 재료 준비는 마음대로예요. 먹고 싶은 만큼. 좋아하는 재료는 많이. 싫어하는 재료는 조금. 정말 싫어하는 재료는 빼고 좋아하는 재료는 많이 넣고. 엄마의 야메 요리 특징이에요. 양배추를 잘라요. 1/4통이나 잘랐어요. 이제 어른이..

[엄마의 야메요리] 하트 계란말이 만드는법, 사랑 고백

[엄마의 야메요리] 하트 계란말이 만드는법, 사랑 고백 누구나 좋아하는 계란말이를 만들었어요. 그냥 계란말이도 예쁘고 맛있지만 더욱 예쁘게 하트 계란말이를 만들고 사랑 고백도 했어요. 오랜만에 사랑 고백하고 심쿵했어요. 재료 준비 (마음대로 넣고 먹기) 계란 10개 피망 양파 당근 맛소금 계란말이에 무엇을 넣느냐는 중하지 않아요. 그냥 먹고 싶은 만큼 취향 것 준비해서 넣고 먹어요. 치즈나 김을 넣어도 좋아요. 야메요리에 정량 따윈 없어요. 그냥 먹고 싶은 만큼 넣고 싶은 만큼 넣고 만들어요. 볼을 하나 준비해요. 볼에 계란을 10개 깨트렸어요. 대충 저어요. 어차피 이따가 야채 넣고 다시 저어야 해요. 양파, 파프리카, 당근도 준비해요. 계란 10개에 비해 터무니없이 적은 양이예요. 하지만 야채를 많이..

[엄마의 야메요리] 집에서 식당에서 파는 사골 순대국밥 만드는 법

[엄마의 야메요리] 집에서 식당 사골 순대국밥 만드는 법 집에서도 쉽게 식당에서 파는 것과 똑같이 순대국밥을 만들 수 있어요. 냉동실에 쌓여있는 사골 처리하기도 좋아요. 사골은 육수로 사용하기는 좋지만 사골만 먹기에는 느끼해서 늘 냉동실에 쌓여 있어요. 하지만 이번엔 순대국밥을 만드려는데 사골이 없어요. 그래도 사골 순대국밥을 집에서 식당에서 파는 것과 똑같이 순대국밥을 만들 수 있어요. 재료 준비 순대 들깨 대파 깻잎 순대를 준비해요. 순대는 당면 순대보다 고기순대 또는 피순대를 넣어야 식당에서 파는 순대국밥 맛이 나요. 마트에서 팔아요.ㅋㅋㅋ 하지만 피코크 순대보다 코스트코에서 파는 부추 고기 순대가 더욱 맛있고 좋아요. 집에서 사골 순대국밥을 만들려면 이마트 피코크 순대 말고 코스트코 부추 고기 순..

모든 도서관 책을 집에서 가까운 도서관에서 빌리기(상호대차)

2021.05.20 - [일상/육아] - 3세 4세 5세 6세 7세 아동 권장 도서, 재밌게 책 읽기 3세 4세 5세 6세 7세 아동 권장 도서, 재밌게 책 읽기 3세 4세 5세 6세 7세 아동 권장 도서, 재밌게 책 읽기 엄마는 참 바빠요. 매일 쉬지 않고 일을 해도 다음날 또 할 일이 산더미처럼 쌓여요. 그래서 육아는 마라톤이라 하는 것 같아요. 하지만 마라 jjm5809.tistory.com 보고 싶은 모든 책을 사고 싶지만 현실적으로 불가능해요. 읽고 싶어서 샀는데 재미없어서 읽다가 포기하는 책들도 있어요. 조정석이 광고한 밀리의 서재처럼 한 달 정액으로 무제한 이용할 수 있는 전자책도 있어요. 하지만 책은 아날로그가 최고에요. 책을 넘기는 것도 좋고 되돌아 가서 다시 찾아 읽기도 편해요. 아닌가..

일상/육아 2021.05.25

[엄마의 야메요리] 치킨이 지겨울 땐, 양파 치킨 샐러드

[엄마의 야메요리] 치킨이 지겨울 땐, 양파 치킨 샐러드 재료 준비 치킨 양파 타르타르 소스 양념 치킨보다 후라이드 치킨을 좋아 하지만 늘 먹어서 그런지 요즘엔 치킨도 맛이 없어요. 후라이드 치킨의 느끼함도 점점 질려가요. 뭔가 치킨을 더 맛있고 새롭고 자극적이게 먹고 싶어요. 그래서 양파 치킨 샐러드를 만들어 먹었어요. 느끼하지도 않고 맛있어요. 남은 치킨 처리하기도 좋아요. 집에 남아있는 치킨이 없어서 냉동 치킨 가라아게를 몇 개 기름에 튀겨요. 치킨이 튀겨지는 동안 양파를 반개 준비해요. 썰어요. 채칼이 있으면 좋으련만 그런 고급진 장비가 없어요. 그래서 그냥 칼로 천천히 얇게 잘라요. 물에 담가서 양파의 매운맛을 빼요. 양파의 물기를 제거해요. 양파를 자르는 동안 치킨이 맛있게 튀겨졌어요. 접시에..

3세 4세 5세 6세 7세 아동 권장 도서, 재밌게 책 읽기

3세 4세 5세 6세 7세 아동 권장 도서, 재밌게 책 읽기 엄마는 참 바빠요. 매일 쉬지 않고 일을 해도 다음날 또 할 일이 산더미처럼 쌓여요. 그래서 육아는 마라톤이라 하는 것 같아요. 하지만 마라톤은 42.195km만 뛰면 끝나지만 육아는 끝이 없어요. 힘든 날과 더 힘든 날만 있을 뿐 끝이 없기에 마라톤보다 육아가 더 힘든 거 같아요. 서론이 길어요. 교육 기관에서 책 읽기를 시켜요. 참 좋은 습관이에요. 하지만 아이 수준에 맞는 책을 읽어 줘야 아이들도 재밌게 책을 읽을 수 있어요. 그러나 아이 수준을 정확히 파악하기 힘들어요. 아이가 좋아할 만한 책을 찾는다 하더라도 한계가 있어요. 책을 통해 간접적으로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줘야 할 텐데 쉽지 않아요. 그래서 아동 권장 도서를 찾았..

일상/육아 2021.05.20

화성시 한적한 입파도 여행 숙박 및 배편

화성시 한적한 입파도 여행 숙박 및 배편 코 시국이에요. 외출도 힘들고 아이들은 늘 심심하다고 놀아달라고 보채요. 나도 힘들어요. 하지만 한적한 곳을 찾기가 쉽지 않아요. 3월쯤부터 미역 따기 체험을 하러 입파도에 가려고 했으나 못 갔어요. 5월이에요. 여행에 목말라 살이 돋았어요. 우리 어디든 가자!!! 입파도로 들어가기 위해서는 배를 타고 가야 해요. 육로는 없어요. 궁평항과 전곡항에서 입파도로 들어가는 배편이 있어요. 궁평항에서 배를 타면 국화도를 경유하여 입파도로 가고 전곡항에서는 바로 입파도로 가요. 집에서 전곡항이 가까워서 전곡항으로 갔어요. 지도를 보고 전곡항으로 가요. 위성 지도를 봤어요. 1박 2일 여행이라 짐이 많아요. 짐을 선착장까지 들고 가야 하기 때문에 선착장에서 제일 가까운 곳에..

일상/여행 2021.05.17

[엄마의 야메요리] 두부, 무, 계란 장조림

[엄마의 야메요리] 두부, 무, 계란 장조림 매일 뭘 먹을지도 고민이에요. 음식은 못하는데 늘 평범하고 똑같은 반찬은 싫어요. 어쩌죠? 요즘 날도 더워져서 음식하기가 더욱더 싫어요. 그래서 두부조림, 계란 장조림, 무조림을 한 번에 해결할 거예요. 재료 준비(내 마음대로 먹고 싶은 만큼) 계란 무 두부 간장 설탕 다진 마늘 계란을 준비해요. 6알 정도면 한 끼는 먹을 수 있어요. 계란을 삶기 전에 소금을 넣어요. 소금을 넣으면 깨지지도 않고 계란 껍데기도 예쁘게 잘 벗겨 진대요. 사실인지는 잘 모르겠어요. 소금이 있으니깐 그냥 넣어봐요. 경험에 의하면 계란이 깨지지 않게 삶는 방법은 냉장고에서 바로 꺼내서 삶지 말고 상온에서 좀 놔뒀다 삶으면 깨지지 않아요. 무도 먹을 만큼 준비해요. 계란 장조림에 무를..

[주식] 7. 주린이의 주식 용어

[주식] 7. 주린이의 주식 용어 세력: 돈 많은 형님. 매집: 세력이 주식을 사들임. 떡락: 큰 폭으로 떨어짐. 떡상: 큰 폭으로 오름. 손절: 손해를 보고 떠남. 본절: 본전 찾고 떠남. 본청: 본전 청산 물타기: 주식을 더 매수하여 평균단가를 낮춤. 불타기: 주식을 더 매수하여 평균단가를 높임. 보함: 오르지도 않고 떨어지지도 않음. 개잡주: 갈 때 못 가고 빠질 때 훅 빠짐. 추매: 추가 매수 주린이: 주식 어린이 미수금: 증권사에서 이자 받고 돈 빌려줌. 반대매매: 미수금 못 갚으면 증권사에서 내 주식을 강제로 팔아버림. 평단: 평균 매입 단가. 스윙: 투자기간이 3~5일 또는 2주. 단타: 하루 사이에 사고팔고. 스캘: 초단위 거래 개미: 개인투자자 개관: 기관을 비난하여 부르는 말. 홀딩: ..

블루베리 꽃이 안펴요. 피트모스 흙갈이

블루베리 꽃이 안펴요. 피트모스 흙갈이 2021.05.04 - [텃밭 가꾸기/블루베리 키우기] - 블루베리 꽃이 안펴요. 쌀뜨물 주기. 블루베리 꽃이 안펴요. 쌀뜨물 주기. 블루베리 꽃이 안펴요. 쌀뜨물 주기. 잎만 무성한 블루베리 묘목이다. 내가 블루베리를 수확하려고 블루베리를 키우는 것인지 블루베리 잎을 키우는 것인지... 쌀뜨물은 산성이며 영양이 아주 jjm5809.tistory.com 벌써 5월의 중순이 다가오고 있어요. 하지만 블루베리 꽃은 여전히 피지 않아요. 쌀뜨물도 크게 효과가 있는 거 같진 않아요. 아니면 쌀뜨물의 효과가 나타나려면 올해는 그냥 지나가야 하나 봐요. 속상해요. 이럴 수 없어요. 늦더라도 하나의 꽃은 꼭 보고 싶어요. 마지막 최후의 방법으로 피트모스 흙으로 갈아주기로 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