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5/04 3

[엄마의 야메요리] 삼겹살과 같이 먹기 좋은 상추, 파절이

삼겹살과 함께하면 좋은 상추, 파절이 삼겹살. 누구나 아는 그 맛입니다. 느끼하지만 당기는 삼겹살. 그래서 오늘 야메 요리는 삼겹살과 같이 먹기 좋은 상추, 파절이를 만들었습니다. 재료 준비(내 마름대로 먹고 싶은 만큼) 대파 반. 상추 3장. 깻잎. (있으면 좋고 없으면 말고) 간장, 들기름, 고춧가루, 설탕, 초장 이런! 빌어먹을! 파채가 없습니다. 대파를 하나 꺼내서 반 잘랐습니다. 칼집을 넣어 대파를 펼쳐 줍니다. 돌돌 말아요. 잘라요. 다다다 다다다 다닥!! 다 잘랐어요. 너무 싱싱해서 돌돌 말리지 않는 대파는 그냥 세로로 잘라요. 진정한 고난도 칼질이에요. 상추도 신나게 난도질을 합니다. 볼에 파채도 담고 상추도 담아요. 간장도 2숟가락 정도 넣고, 들기름도 2 숟가락 정도 넣고. 참기름도 상..

인라인 허리 통증, 보호대 착용

인라인 허리 통증, 보호대 착용 주말. 햇빛은 따뜻한데 바람이 불어요. "오빠! 나 너무 달리고 싶어!" 단원 조각 공원 인라인 스케이트 장으로 갑니다. 좋아하는 쿼드 롤러스케이트도 타고. 인라인도 신나게 타봅니다. 조카의 스케이트 보드도 타봅니다. 재밌었냐고요? 기막히게 멘땅에 옆으로 슬라이딩했습니다. 손바닥에 멍이 들기는 처음입니다. 골반뼈, 손바닥, 발목, 허리, 무릎. 안 아픈 곳이 없습니다. 인라인을 타면 다음날 꼭 허리 통증이 동반됩니다. 도대체 허리와 무릎이 왜 아픈지 모르겠습니다. 아직 실력이 미숙해서 중심을 잘 못 잡아서 그런 거라 생각합니다. 인라인을 타면 허리 통증 때문에 꼭 허리 보호대를 착용해야 될 것 같습니다. 분명 집 어딘가에 허리 보호대가 있는 것을 봤습니다. 보자 보자~ 이..

블루베리 꽃이 안펴요. 쌀뜨물 주기.

블루베리 꽃이 안펴요. 쌀뜨물 주기. 잎만 무성한 블루베리 묘목이다. 내가 블루베리를 수확하려고 블루베리를 키우는 것인지 블루베리 잎을 키우는 것인지... 쌀뜨물은 산성이며 영양이 아주 많다고 한다. 이 사실을 우린 전혀 알지 못한다. 그러나 연세 지긋한 어르신들은 대부분 알고 계신 사실이다. 진작 알려주지!! 아무튼 매일 쌀을 씻지만 쌀뜨물 받기가 번거스럽다. 그래서 늘 버린다. 심지어 귀찮아서 된장찌개 육수에도 사용하지 않는다. 그러나 블루베리 잘 키워 보겠다는 의욕이 귀찮음을 이겼다. 쌀뜨물을 우유병에 담았다. 우유 아니다. 쌀뜨물이다. 블루베리에게 쌀뜨물을 주었다. 우유 아니다. 쌀뜨물이다. 비옥한 토지가 되어라. 늦게라도 좋으니 나의 정성을 봐서라도 꽃망울 하나만 터트려 줘라. 전날 밤 비가 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