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2 4

강릉 소문난 맛집 가연장 가자미 미역국

강릉 소문난 맛집 가연장 가자미 미역국 여행은 즐겁다. 특히 맛있는 음식을 검색하고 찾아가서 배불리 먹는 게 너무 좋다. 하지만 후기에 낚이는 경우도 허다하고 재방문했을 때 맛이 변하는 경우도 많다. 음식점은 sns에 후기를 올리면 사이드 메뉴 또는 음료를 제공한다. 보통 이런 이벤트를 진행하면 소문난 맛집이 되는 거 같다. 막상 찾아가면 음식 맛도 엉망, 서비스도 엉망이고 남는 건 실망뿐이다. 이번에 찾아간 강릉 소문난 맛집 가연장 가자미 미역국은 엉망까지는 아니다. 들어가자마자 뭔가 꾸리꾸리 한 냄새가 났다. 간장을 끓이는 냄새 같은데 좋은 냄새는 아니었다. 아무튼 정확히 어떤 냄새인지 모르겠다. 일행의 말에 의하면 비가 와서 그런 거라는데... 도대체 꾸리꾸리 한 냄새와 비 오는 날씨는 어떤 연관이..

이유식 쉽고 편하게 만들기 (전기 압력밥솥 사용)

이유식 쉽고 편하게 만들기 (전기 압력밥솥 사용) 초기 이유식이 지나가고 중기로 접어들면서 쌀과 재료들의 크기가 커졌다. 오랜 시간 저어가며 끓이기도 힘들어졌고 냄비에 눌어붙어 설거지도 힘들어졌다. 재료들이 충분히 익어서 퍼질 때까지 저어가며 익히는 것이 여간 수고스러운 게 아니다. 한 번은 아이가 설사를 했다. 늘 먹던 양배추와 소고기만 넣었는데 양배추 양이 많아서 그런 건지 덜 익어서 그런 건지 이유를 알 수 없었다. 육아 정말 어렵다. 정성과 시간을 투자하면 좋은 성과가 나와야 되는데 육아는 예외다. 아무리 많은 시간을 투자해도 가시적인 성과는 없다. 허무할 때도 참 많다.ㅜ 그래서 선택한 방법이 '편하게 살자'이다. 시판 이유식을 먹이는 게 가장 편한 방법이다. 하지만 하루에 150g씩 3번 이유..

일상/육아 2020.02.14

LG 건조기 16Kg 옷 줄어듦(수축) 현상

LG 건조기 16Kg 옷 줄어듦(수축) 현상 건조기 사용하면 옷이 줄어들까? 그렇다. 무조건 옷이 줄어든다. 아주 미세하게 줄어드는 경우도 있고 엄청 작아지는 경우도 있다. 주로 어떤 종류의 옷 줄어듦(수축) 현상이 심한가? 특정한 옷이 심하다고 단정 지어 말할 수 없다. 건조기에 테스트하기엔 원단의 종류가 너무 많다. 일반적으로 많이 입는 옷의 수축 정도는 아래에 나열하였다. 기모 맨투맨 쭈리(나이키 시우시) 탱크탑 입은 긴팔원숭이 된다. 절대 건조기에 넣지 말자. 니트 사람들 말처럼 니트는 많이 줄어든다고 하는데 내가 갖고 있는 니트는 많이 줄지 않았다. 사이즈를 M으로 사서 망정이지 S로 샀으면 못 입을뻔했다. 청바지 줄어든다. 하지만 많이 줄지는 않는다. 입으면 다시 늘어나긴 하지만 원래 사이즈로..

상품리뷰/후기 2020.02.13

과식 당첨! 강릉 맛집 국물집 버섯소고기수육전골

과식 당첨! 강릉 맛집 국물집 버섯소고기수육전골 나에게 여행이 즐거운 이유는 출발 전 느끼는 설렘과 맛집 때문이다. 맛집을 찾아다니다 보면 조미료의 맛집도 있고 건강한 맛을 느낄 수 있는 맛집도 있다. 이번 설에 강릉 여행에서 먹은 국물집이 재료 본연의 맛을 느낄 수 있는 진짜 맛집이었다. 메뉴판을 보고 버섯국물갈비, 버섯소불고기, 버섯소고기수육전골을 시켰다. 그리고 육개장, 나주곰탕도 시켰다. 메인 메뉴를 시키고 밑반찬이 나왔다. 전체적으로 조미료 맛은 거의 느껴지지 않았으며 짜지도 맵지도 달지도 않다. 맛있다. 버섯이 참 다양하다. 이름도 모르는 버섯이 많다. 능이버섯, 느타리버섯, 목이버섯, 팽이버섯, 오리궁뎅이버섯(?). 버섯의 맛도 좋지만 갈비의 맛도 최고이며 심지어 콩나물도 맛있다. 갈비도 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