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3 5

물걸레, 진공 청소를 한번에 벤투스 아쿠아 프로 사용후기 및 장,단점

물걸레, 진공 청소를 한번에 벤투스 아쿠아 프로 사용후기 및 장,단점 홈쇼핑에서 봤다. 살까? 말까? 한 달 정도 고민했다. 벤투스 아쿠아 프로는 PPL도 많이 한 것 같다. 동상이몽, 슈퍼맨이 돌아왔다, 살림남에도 나온 청소기다. 무선 청소기는 유선 청소기의 흡입력을 절대 따라가지 못한다. 그래서 난 유선 진공청소기를 고집했지만 요즘엔 청소기를 사용하는 횟수가 너무 잦다. 줄 빼고 코드 꽂고 청소하고 선 넣고 코드 뽑고 닦고 줍고 무겁고 미칠 지경이다. 그래서 물걸레와 진공 청소를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벤투스 아쿠아 프로를 샀다. 과연 편할까?? 편하다. 아이가 있으면 무조건 사야 된다. 성능과 가격 때문에 벤투스 아쿠아, 프로, 슈퍼 3가지 모델을 비교해 봤다. 편리성과 흡입력을 모두 고려해서 벤..

상품리뷰/후기 2020.03.20

1년 3월의 노지 딸기

2020/01/21 - [취미/텃밭가꾸기] - 10개월 노지 딸기 겨울나기 10개월 노지 딸기 겨울나기 10개월 노지 딸기 겨울나기 여름에 노지 딸기를 맛보고 귀찮음과 함께 딸기밭을 방치했다. 9월에 많은 태풍을 맞아가면 추운 겨울을 잘 버티고 있을까? 못 버티고 죽었을까? 오랜만에 밖으로 나가 노지 딸기를 확.. jjm5809.tistory.com 1년 3월의 노지 딸기(3월1일~3월15일, 야간 -2.5º이상, 주간 17.6º이하) 2020년 3월은 코로나 때문에 매우 어수선하지만 날씨는 비교적 따뜻하기도 했다가 꽃샘추위가 찾아오기도 했다. 딸기를 키운 지 정확히 1년이 됐다. 1월에 런너를 자르고 비닐하우스를 만들어 씌워주고 3월이 되어서야 비닐을 걷어냈다. 비닐하우스를 걷기 전에 마음이 엄청 조마..

[미싱] 필터 손상 최소화, 마스크 만들기 (글루건+혼스미싱 사용)

[미싱] 필터 손상 최소화, 마스크 만들기 (글루건+혼스미싱 사용) 위의 사진은 이번에 만든 입체 마스크다. 지난번에 만든 코로나19 마스크의 치명적인 단점이 있다. 필터를 넣기가 너무 힘들다. 그래서 어떻게 하면 마스크 필터의 손상도 줄이면서 쉽게 만들 수 있는지 밤낮없이 고민했다. 혼스미싱만 사용하면 마스크를 입체로 만들기 위해서 어쩔 수 없이 필터에 바늘구멍이 남거나 아니면 필터 넣기가 힘들거나 둘 중 하나다. 마스크의 테두리를 제외하고 입과 코 부분에 바늘구멍이 생긴다면 필터의 효율이 떨어질 것 같다. 위 사진은 처음에 만든 입체 마스크다. 입체로 만들기 위해 재봉한 부분을 보면 코와 입 주변에 너무 많은 바늘구멍이 생긴다. 이러면 비싸게 구매한 KF94 마스크용 필터 멜트블로운이 너무 서운해할 ..

[미싱] 코로나19 마스크 만들기 (혼스미싱 사용)

[미싱] 코로나19 마스크 만들기 (혼스미싱 사용) 코로나 확진자가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면서 마스크 품귀현상이 나타났다. 매일 마스크를 검색해 봐도 모두 품절이다. 어쩌다 '재고 확보'라는 상품을 보면 50개 20만 원이다. 개별 포장도 아니고 벌크 포장이다. 외출할 일이 많지 않아서 그런지 쉽사리 20만 원어치 마스크를 구입하지 않게 된다. 그래도 2~3개쯤은 여분으로 있어야 할 것 같은데. 심지어 500원대 필터 마스크는 4,000원이 되고 덴탈 마스크도 천 원이다. 50원짜리 덴탈 마스크가 어쩌다 20배가 뛰었는지 한숨만 나온다. 결국 난 위의 사진과 같이 마스크를 만들었다. 마스크 필터 구하기가 쉽지 않았다. 검색해보니 헤파필터(hepa filter)를 사용하는 사람도 있고 멜트블로운(melt-b..

[미싱] 코로나19 마스크 만들기 (필터 확인)

[미싱] 코로나19 마스크 만들기 (마스크 필터 확인) 코로나19 마스크 만들기 전에 필터 배송이 늦어지면서 필터에 대해 이것저것 확인해봤다. 위의 사진이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kf80 마스크를 반으로 자른 사진이다. 겉감과 안감을 포함해 총 4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겉감과 안감은 같은 재질의 부직포 같았다. 손에 비추어 보면 손이 훤이 보인다. 겉감과, 안감의 여과 효율이 어느 정도인지는 모르겠지만 마스크의 핵심 필터인 멜트블로운은 아닌 거 같았다. 위의 사진은 겉에서 2번째 필터다. 이것이 마스크 핵심 필터인 멜트블로운 같다. 두껍기도 하고 속이 보이지 않는다. 흔히 알고 있는 부직포 느낌보다는 한지 느낌에 더 가깝다. 두꺼운 한지 정도로 생각하면 될 것 같다. 위의 사진은 겉에서 3번째 필터다. 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