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5 21

12주 노지 딸기가 빨갛게 익는다

12주 노지 딸기가 빨갛게 익는 과정 (5월23~5월29일, 야간 14º이상, 주간 34º이하) 주말에 비가 왔다. 지난주에도 주말에 비가 온 뒤 딸기의 꽃받침이 많이 죽었는데 이번 주에도 주말에 비가 와서 딸기의 꽃받침이 모두 죽을까 봐 걱정했다. 그러나 지난주와 다르게 노지 딸기가 빨갛게 익는다. 물론 죽은 꽃받침도 있었다. 2019/05/23 - [취미/텃밭가꾸기] - 11주 딸기 키우기 죽은 꽃받침 제거 11주 딸기 키우기 죽은 꽃받침 제거 11주 딸기 키우기 죽은 꽃받침 제거 (5월16일~5월26일, 야간 12º이상, 주간 30º이하) 점점 날씨가 더워지고 있다. 주말에는 일요일 새벽부터 비가 내렸다. 밖에 나가 보지 않아서 얼마나 비가 왔는지는.. jjm5809.tistory.com 아래 사진..

미싱으로 아동 커프스 레깅스 만들기

미싱으로 아동 커프스 레깅스 만들기 4세 남자아이가 입을 바지인데 매일 같은 바지를 만들어 입히기가 지루해서 밑단에 귀엽고 깜찍하게 미싱으로 커프스를 달아 레깅스를 만들었다. 커프스(cuffs)는 소맷부리감 또는 바지의 밑단에 장식을 다는 것을 말한다. 아래 사진이 아동 레깅스의 밑단에 단 커프스이다. 1. 재단. 원단을 재단해서 만들 준비를 한다. 아래 사진은 다리 2장, 커프스 4장이다. 2. 밑 아래를 재봉. 왼쪽 다리와 오른쪽 다리의 밑아래를 재봉한다. 3. 밑위를 재봉. 밑아래를 재봉한 다리 2장을 겉끼리 맞대어 아래 사진과 같이 겹치도록 하고 밑위를 재봉한다. 아래 사진과 같이 밑위를 재봉한다. 4. 허리 고무줄 넣기. 아래 사진과 같이 고무줄 폭만큼 허리 부분을 접어서 시침핀으로 고정한다. ..

성인용 바지 리폼해서 아동 면바지 만들기

성인용 바지 리폼해서 아동 면바지 만들기 1. 성인용 바지 옷장을 정리하다 보면 괜찮은 옷인데 사이즈가 안 맞거나 유행 지난 옷을 버리기 아까울 때가 많다. 비록 옷장에 옷이 많지는 않지만. 내 바지 중 사이즈가 안 맞아서 터질 거 같은 레깅스가 있다. 원단이 신축성이 좋아 버리기엔 아까워서 성인용 바지를 리폼해서 아동 면바지 만들기를 했다. 아래 사진은 성인용 레깅스이다. 2. 성인용 바지 실밥 뜯기 아래 사진은 성인용 바지를 리폼하여 아동 면바지로 만들기 위해서 실밥을 모두 뜯은 상태이다. 가위로 싹둑 잘랐으면 금방 끝났을 텐데 오버룩 실뜯는 재미가 쏠쏠해서 가위로 자르지 않고 실밥을 모두 뜯었다ㅋㅋ 3. 패턴 그리기 아래 사진은 실밥을 뜯은 성인용 바지 두 장을 겹쳐서 패턴을 올리고 패턴 그린 사진..

11주 딸기 키우기 죽은 꽃받침 제거

11주 딸기 키우기 죽은 꽃받침 제거 (5월16일~5월26일, 야간 12º이상, 주간 30º이하) 점점 날씨가 더워지고 있다. 주말에는 일요일 새벽부터 비가 내렸다. 밖에 나가 보지 않아서 얼마나 비가 왔는지는 잘 모르겠지만 아무튼 하루 종일 비가 내렸다. 월요일 아침에 나가서 노지에 딸기 텃밭을 보니 가관이다. 일단 잡초들이 너무 많이 자라 있었고 누런 잎도 많았고 최악은 죽은 꽃받침이 너무 많았다. 도대체 한 주 사이에 왜 이렇게 많은 꽃받침이 죽은 걸까? 결국 이번 주는 죽은 꽃받침을 모두 제거했다. 이제 남은 꽃받침이 별로 없다ㅠㅠ 2019/05/16 - [취미/텃밭가꾸기] - 10주 딸기 모종 화분으로 옮겨심기 10주 딸기 모종 화분으로 옮겨심기 10주 딸기 모종 화분으로 옮겨심기 (5월9일~5..

반팔 티셔츠 제원단으로 시보리 달기, 상침하기 2탄

2019/05/19 - [취미/재봉틀,미싱] - 반팔 티셔츠 제원단으로 시보리 달기, 상침하기 1탄 반팔 티셔츠 제원단으로 시보리 달기, 상침하기 1탄 이제 아침에 반발을 입어도 춥지 않을 만큼 날씨가 많이 더워졌다. 여름에 티셔츠 원단으로 많이 사용하는 슬라브 원단으로 반팔 티셔츠를 만들고 제원단으로 목 시보리를 달고 상침 해 보았다. 1. 패턴 그리기.. jjm5809.tistory.com 지난번에 반팔 티셔츠 제원단으로 시보리 달고 상침하다 망한 경험이 있다. 도대체 이놈의 시보리는 언제쯤 한 번에 성공할 수 있을까?! 지난번과 같은 패턴, 같은 원단을 사용하여 다시 도전했다. 1. 패턴 그리기 2. 재단 3. 어깨선 재봉 오버룩 미싱으로 어깨선을 재봉하다 아래 사진과 같이 뒤 몸판에 칼빵이 생겼다..

신림 어심 회 포차 회 배달

신림 어심 회 포차에서 회를 배달시켰다. 웬만하면 위생과 신선도의 문제로 회는 포장을 하든지 횟집에서 직접 먹는다. 그러나 밤 12시가 넘은 시간에 회 먹자고 자는 아이 깨워서 나갈 수도 없고 어쩔 수 없이 회 배달을 시켜봤다. 배달의민족 어플로 신림 어심 회 포차에서 광어+우럭 스페셜 중간 사이즈와 감자고로케 5pcs를 주문했다. 서비스 1. 도시락 선택이 가능하다. A. 돈까스 도시락 B. 생선까스 도시락 C. 오징어링 도시락 D. 치킨 덮밥 도시락 주문 시 요청사항에 적으면 도시락도 함께 배달된다. 나는 A. 돈까스 도시락을 선택했다. 서비스2. 리뷰 이벤트도 진행 중이었다. 1. 내가 만드는 초밥(초밥용 공기밥) 2. 봄 제철 맛보기 멍게 3. 타르타르 새우튀김 3pcs 4. 와사비마요 유부초밥 ..

반팔 티셔츠 제원단으로 시보리 달기, 상침하기 1탄

이제 아침에 반발을 입어도 춥지 않을 만큼 날씨가 많이 더워졌다. 여름에 티셔츠 원단으로 많이 사용하는 슬라브 원단으로 반팔 티셔츠를 만들고 제원단으로 목 시보리를 달고 상침 해 보았다. 1. 패턴 그리기 긴팔 티셔츠 패턴에서 소매 길이만 짧게 해서 반팔 티셔츠 패턴을 그렸다. 2. 재단 목 시보리는 2개를 준비했다. 왜냐하면 언제 망할지 모르기 때문이다.ㅋㅋㅋ 3. 어깨선 재봉 4. 목둘레 재기 전체 목둘레는 40cm이다. 5. 목 시보리감 준비 목둘레의 80%인 32cm와 시접 1cm를 포함하여 33cm의 길이로 목 시보리를 준비했다. 폭은 시접을 포함하여 4.5cm이다. 반 접었을 때 폭은 1.5~1.6cm이다. 6. 시보리 달기 아래 사진과 같이 시보리를 4 등분하여 시침핀으로 고정했다. 아래 사..

10주 딸기 모종 화분으로 옮겨심기

10주 딸기 모종 화분으로 옮겨심기 (5월9일~5월15일, 야간10º이상, 주간 30º이하) 주말에 한낮 기온이 30º까지 올라갔다. 월요일 아침 텃밭에 딸기를 보는데 꽃턱이 시들시들하고 죽은 것도 많고 누런 잎이 너무 많았다. 날씨가 더워져서 그런 건지 물의 양이 부족해서 그런 건지 햇볕의 양이 부족해서 그런 건지 정확한 이유는 모르겠다. 지난주에 꽃턱이 발달하는 모습을 관찰하면서 딸기를 맛 볼 생각에 설레었는데 이번주는 시들시들한 꽃턱을 보면서 근심이 가득했다. 2019/05/09 - [취미/텃밭가꾸기] - 9주 노지 딸기 키우기 (꽃턱 발달 2) 9주 노지 딸기 키우기 (꽃턱 발달 2) 9주 노지 딸기 키우기 (꽃턱 발달 2) (5월2일~5월8일, 야간 8º이상, 주간 27º이하) 딸기 모종을 심은..

미싱으로 아동용 여름 바지 만들기 과정샷

미싱으로 아동용 여름 바지 만들기 과정샷 미싱으로 아동용 옷을 만드는데 점점 익숙해졌다. 요즘엔 잘못 만들어서 망하는 횟수보다 성공하는 횟수가 더 많아졌다. 아래 사진은 미싱으로 아동용 여름 바지를 완성한 사진이다. 나일론과 폴리에스테르가 혼합된 원단을 사용하였는데 신축성이 그리 좋지 않다. 패턴 옮기기 아래 사진은 재단하기 전에 원단 위에 패턴을 올리고 찍은 사진이다. 미싱으로 아동용 옷을 만드는 익숙해질수록 점점 패턴 그리기도 귀찮고 재단하기도 귀찮다. 재단하기 원단에 패턴을 시침핀으로 고정하고 대충대충 가위로 잘랐다. 지난번에 허리 벨트 감이 약간 짧아서 이번엔 패턴보다 3cm 정도 길게 재단했다. 뒷주머니 달기 주머니 다는 시간이 너무 오래 걸린다. 뒷주머니 달 때 원단을 안으로 접어서 시침핀으로..

아동용 스트레치 팬츠 만들기

아래 사진과 같은 스트레치 원단을 한마에 2,500원에 샀다. 스트레치란 신축성이 있는 것으로 폴리우레탄이 대표적이라고 한다. 내가 사용한 원단은 폴리우레탄은 아니고 나일론과 폴리에스테르가 섞인 혼방이다. 그래도 신축성은 나쁘지 않았고 까슬까슬한 느낌의 얇은 여름용 원단이다. 나는 이 원단으로 아동용 스트레치 팬츠를 만들었다. 아래 사진과 같이 원단에 패턴을 올리고 쵸크펜을 이용하여 패턴을 원단에 옮겨야 하지만 생략했다. 귀찮아서 시침핀으로 고정만 하고 가위로 잘랐다. 100 사이즈 패턴으로 원단을 재단했다. 시접을 넣으면 바지 통이 커질 거 같아서 시접은 넣지 않고 밑단만 1cm 정도 시접을 남겼다. 아래 사진은 뒷 팬츠, 허리 벨트, 주머니 안감, 뒷주머니, 안주머니, 앞 팬츠이다. 뒷주머니를 달아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