텃밭 가꾸기/샤인머스캣 청포도 키우기

[+8개월] 샤인머스캣 포도 묘목 키우기 운명은?

꽃을든낭자 2021. 12. 10. 13:22

2021.04.30 - [텃밭 가꾸기/샤인머스캣 청포도 키우기] - 샤인머스캣 청포도 키우기, 묘목 다시 심기

 

샤인머스캣 청포도 키우기, 묘목 다시 심기

샤인머스캣 청포도 키우기, 묘목 다시 심기 2020.06.16 - [텃밭 가꾸기/샤인머스캣 청포도 키우기] - 샤인머스캣 청포도 키우기 "죽었니?" 샤인머스캣 청포도 키우기 "죽었니?" 2020/05/14 - [텃밭 가

jjm5809.tistory.com

 

 

[+8개월] 샤인머스캣 포도 묘목 키우기 운명은?

 

6월 샤인머스캣 묘목
6월 샤인머스캣 묘목
6월 샤인머스캣 묘목

21. 6. 17

위의 사진은 6월의 사인 머스캣이에요. 풀도 많이 자랐지만 샤인머스캣 포도 묘목이 무럭무럭 자라나고 있었어요. 잎도 푸르고 싱싱했어요. 그래서 분명 꽃이 필 거라 믿었죠. 

 

 

 

7월 샤인머스캣 묘목
7월 샤인머스캣 묘목

21. 7. 2

7월의 샤인머스캣 포도 묘목이에요. 풀이 더욱더 자랐어요. 위의 사진에서 보면 꽃이 보였어요. "오예~ 꽃 폈다"하고 좋아했어요. 그런데 뭐가 이상해요. 잎도 이상하고 꽃도 이상해요. 자세히 들여다봤더니 샤인머스캣 포도 꽃이 아닌 거예요. 화분에 까마중이 자라고 있었어요. 이게 아닌데!! 당장 뽑아 버려야겠어요. 

 

 

 

7월 샤인머스캣 묘목
7월 샤인머스캣 묘목

21. 7. 5

까마중을 뽑았어요. 잡초도 뽑고. 이제 묘목이 무럭무럭 자라나기를 기다리면 돼요. 잘 크기를 기도했죠. 작아도 좋으니 제발 샤인머스캣이 열리기를. 

 

 

 

10월 샤인머스캣 묘목
10월 샤인머스캣 묘목

21. 10. 1

간절한 마음도 몰라주고 샤인머스캣 묘목은 결국 꽃이 피지 않았어요.

왜지?

아무리 생각해도 왜 꽃이 피지 않았는지 모르겠어요. 이럴 땐 '분명 내가 산 묘목이 좋지 않아서 일 거야.'라고 생각해요. 진짜 이 묘목이 좋지 않아서 일까요? 아니면 재배 방법을 몰라서 그럴까요?. 그리고 7월에 분명 까마중은 뽑았는데 또 자랐어요. 꽃이 피라는 샤인머스캣은 깜깜무소식이고 까마중만 자라서 열매가 대롱대롱 맺혀 있어요. 모양도 동글동글 초록색이라 샤인머스캣포도인줄 알고 깜짝 놀랐죠. 뽑아야 하는데 귀찮아서 방치했죠.

 

 

 

12월 샤인머스캣 묘목
10월 샤인머스캣 묘목

21. 12. 8

묘목이... 샤인머스캣 묘목이... 죽어가는 것 같아요. 가지가 색이 갈색이 되었어요. 겨울임에도 불구하고 풀들은 무럭무럭 자라요. 그나마 다행인 것은 까마중이 시들었어요. 뽑기 쉽겠어요. 

 

 

 

21. 12. 10 흰색 화분 샤인머스캣 묘목

드디어 풀도 뽑고 까마중도 뽑았어요. 화분을 잘 정돈했어요. 그리고 묘목의 가지를 보니 잎눈처럼 보이는 것이 있어요. 저게 뭐지? 처음에 키우던 샤인머스캣도 저런 잎눈을 보이다 죽었는데. 예감이 불길해요. 과연 이 샤인머스캣 묘목이 살아서 내년에 꽃이 필 수 있을까 의심이 들어요. 흰색 화분의 샤인머스캣 포도 묘목의 운명은 시간에 맡겨요. 

 

 

노랑 화분 샤인머슷캣 묘목도 잘 정돈했어요. 풀도 뽑고. 잡초들을 뽑는데 걸리는 시간은 10분이면 충분해요. 하지만 이 일이 너무 귀찮아요. 그래도 오늘은 기필코 뽑아서 다행이에요. 노랑 화분의 샤인머스캣 묘목 역시 꽃눈이 보여요. 과연 이 화분 샤인머스캣 묘목의 운명이 어떻게 될지 궁금해요. 

 

 

처음에 구매했던 샤인머스캣 묘목은 잎눈을 보일 듯 보일 듯 보이지 않고 죽었어요. 샤인머스캣샤인 머스캣 묘목은 겨울에 보온을 해줘야 한다고 해요. 이번엔 기필코 샤인머스캣 묘목을 꼭 살릴 거예요. 다음 포스팅은 샤인머스캣 월동준비 및 겨울나기에 대해서 포스팅하도록 할게요. 무엇으로 샤인머스켓 묘목을 감쌀지 생각해야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