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경제/주식

[주식] 6. 매물대, 매집 차트 검색

꽃을든낭자 2021. 4. 26. 23:58

[주식] 6. 매물대, 매집 차트 검색

 
지인으로부터 고급 정보를 얻었다. 매물대 검색으로 매집 차트를 검색해서 투자하라고 한다. 그래서 매집 차트를 검색한다. 지인이 알려준 매집 차트는

첫째, 일봉을 확인하라.
둘째, 주봉을 확인하라.
셋째, 월봉을 확인하라.

위의 사진과 같이 매물대 검색을 한다. 수도 없이 많은 종목이 나온다. 일봉, 주봉, 월봉을 일일이 모두 확인했다. 그리고 하나의 종목을 선택했다.

 

 

매물대란? 일정 기간동안 특정 가격대의 거래량이다. 차트를 120개의 일봉으로 설정하고, 주가가 가장 긴 매물대의 상단에 걸쳐 있어야 한다. 위의 차트에서도 가장 긴 매물대 상단에 주가가 형성되어 있다. 일봉상 OK.


 

주봉도 역시 일봉과 마찬가지로 120 주봉으로 설정하고 가장 긴 매물대 상단에 주가가 형성되어 있으면 된다. 주봉도 OK.


 

월봉도 마찬가지다. 잠깐, 월봉이 120개가 안 된다. 이러면 월봉은 큰 의미가 없겠지?!라고 생각했다.


왜 120봉으로 설정하냐면 세력이 매집하는데 3~6개월 정도 시간이 걸린다고 한다. 주봉과 월봉은 상장 이래 저가인지 고가인지 확인하기 위함이라고.


 

2월 19일. 까스텔바작. 일단 정찰병을 보낸다. 15,050원에 2주를 매수한다. 주린이는 아주 고가에 잘도 산다.



2월 24일. 정찰병을 보내고 일주일이 지났다. 푸하하 하하하. 무슨 일인가?! 개 쳐 물린 건가?! 아니다.



물 타면 된다. 물을 탄다. 일단 1주를 추가 매수한다. 그것도 고가에.



위의 차트는 4월 26일. 까스텔바작 일봉이다. 적어도 13,300원에 물을 탔어야 했고, 11,700원에 물을 못 탄 게 원망스럽다. 비록 3주지만. 3주라서 다행이다. 오늘 다시 물 탈 기회가 온다. 하지만 매수하지 않았다. 확신이 없다. 중국시장 사업 확장이라는 기사가 떠도 움직이지 않는 차트다.



나의 계좌는 파랗게 물들었다. 다른 종목은 까스텔바작보다 마이너스가 더 심하다. 

 

 

 

신경쓰지 말고 그냥 어플을 닫는다.

 

 

주린이의 주식 공부를 마치며...
매물대로 매집 차트를 검색했다. 일봉, 주봉, 월봉이 만들어졌다 하더라도 뭔가 이슈가 있어야 된다. 까스텔바작은 주가 상승에 원동력이 없는거 같다. 즉, 모멘텀 부족으로 판단돼서 물도 못 타겠다.
까스텔바작을 매수한게 실수다. 상장이래 고가에 매수했다. 오른손을 들어 크게 "멍청이"를 왜치며 힘차게 머리로 내려친다. 죈장!!!!
2달 넘게 보유 중이다. 정찰병은 계속 정찰병으로 놔둔다. 조만간 크게 상승항 것 같다. 그냥 감이 좋다.